제목
아일랜드, 모바일 정부 구현을 통한 생산성 향상
원문제목
null
국가
아일랜드
주제분류
과학기술전략,핵심R&D분야
국가
아일랜드
주제분류
과학기술전략,핵심R&D분야
생성기관명
DM유럽
원문 작성일
2006-04-14
생성기관명
DM유럽
원문 작성일
2006-04-14
원문가기
원문바로가기
아일랜드 정부는 공공부문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연간 2천만 유로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 IT 시장조사기관은 발표했다.

"아일랜드 공공부문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(the Mobile Communications in the Irish Public Sector)"으로 명명된 이 보고서는 모바일 서비스가 기존의 컴퓨터 기반 기술보다 확대된 전자정부의 어플리케이션 구현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.

보고서는 성공적인 모바일 정부(m-government) 전략을 추진하기 위한 5가지 요인을 제시했다. 그 중 첫 번째는 컴퓨팅 기술에 익숙한 국민들에게 전자정부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켜 정부 서비스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는 것이다.

모바일 기술을 이용하는 것은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정부의 IT 예산과 자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. 모바일 정부의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공무원들은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생산할 수 있다. 아울러 보고서는 모바일 서비스가 정부의 공공 서비스를 더욱 투명하게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.

병원예약 또는 세금 공제 등을 알리는 단문메시지서비스(SMS) 등이 정부의 전자정부 서비스의 한 예가 될 수 있다. 이를 통해 전체적인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.

아울러 아일랜드 예산위원회는 이동통신 단말기를 통한 자동 세금고지 및 환급 등의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.

* kosen21 참조